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가지차 효능 7가지 완벽정리

정보스토리 2017. 11. 20. 19:30

가지차 효능 부작용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가지는 볶음, 찜등 다양한 요리로 먹을수 있지만 가지를 말려서 가지꼭지와 가지껍질을 함께 먹을 수 있는 가지차로 마시면 영양이 두배가 된다고 합니다. 밥만찬으로도 좋지만 4계절 즐길수 있는 가지차를 드셔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가지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지차 효능


성인병예방

보라색의 가지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안토시아닌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중성지방을 억제해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가지에는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설을 증가시켜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으며, 동맥경화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눈건강

블루베리,가지 처럼 보라색 식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성분은 로돕신이라는 색소의 재합성을 촉진시켜 눈의 피로를 없애주며 시력저하를 예방하기도 합니다. 또한 백내장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어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예방

가지차를 만들때 가지의 꼭지부분도 함께 말려서 차로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가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줘 변비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부종개선

평소에 몸이 잘 붓는 분들은 가지차를 드시면 부종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가지는 이뇨작용이 탁월하며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부종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암예방

가지차 효능에는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가지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을 억제하며 암의 발생을 예방하는 항암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위암, 대장암등 소화계암과 유방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노화예방

가지에는 피토케미컬 클로로게산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안토시아닌의 활동을 촉진시켜 주며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로회복

가지에는 비타민 함량이 높아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데요. 평소에 가지차를 꾸준히 드시면 만성피로에도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 완화및 체력증진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가지차 부작용 

가지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냉증이 있는 사람이나 임사누, 천식이나 기침하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